지난 11월 10일(월) 본 회 회의실에서 정기이사회가 열렸다.
이날 이사회는 평소보다 30분 먼저 시작하여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 심원영 팀장의 “노동관계법령 준수에 대한 컨설팅” 시간을 가졌다.
근로감독관들이 현장에서 근로감독을 할 때 기업주들이 가장 많이 놓치고 있어 유의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고 참석한 임원사는 직원 고용과 관련된 애로사항 과 의문점들에 대한 질의를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날 제1호 안건은 “제12대 회장 추대위원회 위원 인준의 건”으로 위원으로 반병률 자문위원, 임경엽 상임부회장, 윤대범 위원장, 서연덕 위원장, 천휘철 위원장, 정승균 위워장, 주청돈 사무총장, 김은숙 부회장, 이춘홍 부회장 등9명이 만장일치 승인 가결되었다. 제2호 안건은 “12월 송년회 개최의 건”으로 오는 12월 08일(월) 오후 6시 국제식품 양정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되었다. 제3호 안건은 “정관 개정 업무 위임의 건”으로 2026년 23차 정기총회를 앞두고
필요한 정관 개정업무를 집행부에 일괄위임하는 안이 통과되었다.
이사회와 오찬을 마치고 김한집 회장을 비롯한 일부 임원사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AI SMART FACROTY를 방문하였다. 이곳은 스마트제조 첨단 기술 습득을 위한 실습실로, 스마트CAD/CAM 실습실, 스마트팩토리 지능형 실습실, 3D설계 실습실, 3D프린터 실습실, 로봇자동화 실습실, 정밀측정 실습실 등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육형 산학협력처장의 안내에 따라 실습실을 견학하고 향후 우리의 제조업이 AI SMART FACTORY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다.


